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 중 운동과 식단 질문

안녕하십니까 운동 한지 3주된 고도비만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일주일에 보통 운동을 6회 정도 하고 하루 쉬는데 이에 대한 식단에 대해 궁금증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제가 보통 운동을 할 때 1시간 정도는 저중량 고반복으로 근력 운동을 하고 40분을 인터벌러닝으로 40분 5KM를 뜁니다.
이는 아침 공복에 이루어지는데 이 운동이 끝난 이후 1시간 정도 있다가 점심을 먹습니다.
계산 상 제 하루 권장 섭취칼로리가 2000kcal 정도인데 제가 점심 저녁을 합쳐 도합 1500kcal정도 먹습니다. 저도 이렇게 먹으면 요요오기가 쉽다는걸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만 먹어도 하루를 보내는데 있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오히려 배부르다는 느낌이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권장 섭취 칼로리를 다 채워야 하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보통 하루에 순탄수는 120~150g 정도를 섭취하고 단백질은 90~120g 정도를 섭취합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 운동과 식단 질문
유영준
유영준[운동전문가] 도시공유플랫폼(주)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유영준입니다.

고도 비만이라고 하더라도, 남성분이시기 때문에, 과잉섭취만 피하신다면 체성분의 변화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3주 정도 되셨다면, 먹는 양에 너무 민감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차 목표는 일정 기간(8주?)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것을 목표로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하시다가, 근력운동의 비중으로 높이시면, 자연스레 기초대사량이 높은 체성분으로 변합니다.

칼로리의 경우, 숫자로만 표기하기엔, 흡수량에 있어 개인차가 심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