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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마른비만 운동법

29살 173 63입니다.
몸은 말랐는데 볼과 배에 살이 집중되어 있어서인지
체지방이 18% 넘어갑니다.
총 콜레스테롤 치수가 높아서 운동을 하려는데요 ,
마른 비만의 경우 운동을 어떻게 하면 될까요?
유산소를 하면 더 삐쩍 말라지는 건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ㅠㅠ..

식단과 근력 및 유산소 운동 횟수 및 주기가 궁금합니다.


답변

Re : 마른비만 운동법
유영준
유영준[운동전문가] 도시공유플랫폼(주)
하이닥 스코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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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유영준입니다.

마른체형의 경우, 운동과 영양의 비중이 3:7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운동은 단시간 고강도를 권장합니다.

예를 들면, 벤치프레스를 통해 가슴의 근육을 강화시키면, 최소 3일간은 해당 부위의 휴식과 충분한 영양공급이 필요합니다.
그 사이 다른 부위의 운동을 통해, 휴식과 영양공급을 반복하는데, 이를 분할법이라고 합니다.

만약, 첫째날 가슴운동을 하고, 다음날 근육통을 감수하고 동일 부위를 반복한다면 근육이 충분히 성장하기 어려우며, 오히려 근피로에 의해 운동을 중단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분할법을 검색하시어 운동부위별 스케쥴대로 실시하시고, 특히 영양공급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마른비만 운동법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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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약
1. 운동은 아래 언급한대로 하시면 되고
2. 고지혈증은 유전적 요인이 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3. 가족력이 있으면 약을 잡수시면서 하는게 좋을 겁니다.
4. 고지혈증이 운동한다고 확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