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소티논 복용 중 화장품

이소티논 복용 전에 오일이 들어가있는 제품을 바르면 여드름이 나서 오일프리 수분젤을 사용해왔는데 이소티논을 한달 정도 복용한 현재는 피부가 건성으로 바뀌어 가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오일이 들어가있는 보습제를 사용하는게 맞나요?


답변

Re : 이소티논 복용 중 화장품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약
이**논 복용시에 피부 건조감이 나타날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로 수분크림 위에 고보습 크림을 추가로 사용을 해도 가능합니다.

이**논은 이소트레티노인이 함유된 피지조절제로 여드름치료에 사용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피지분비를 억제하다보니 해당 약을 사용하면서 피부당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생기면 클렌징폼을 조금 더 순한 것으로 바꾸거나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보습제를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이소티논 복용 중 화장품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이**논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가 피부의 건조감입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보습제를 사용하시고 오일 종류는 피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이소티논 복용 중 화장품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이**논을 복용하면서 피지분비가 억제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여드름이 조절되면 피지조절제의 복용량을 조절해보시는것을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이소티논 복용 중 화장품
김지우
김지우[의사] 서울특별시서북병원
하이닥 스코어: 2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피부가 건성으로 바뀌어가면 오일이 들어가있는 보습제를 사용하는게 맞습니다.
이**논 먹으면
피부가 건조하게 되고 각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