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

약 1년? 넘게 왼쪽 어깨에서 소리가 아주 자주 납니다. 뭐만 하면 계속 소리가 나요. 아플때도 있고요. 거울을 보면 골반이 조금 불균형하고 왼쪽이 쇄골과 어깨가 좀 멀어져 있거든요? 여러 정황상 어깨가 원래 위치에서 조금 벗어서 뚝 뚝 소리통증. 현재 병원갈 상황이 안되서 집에서 해결할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관졸 운동 뭐 이런거 없을까요


답변

Re : 어깨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어깨에서 소리가 자주 나고 아프다면, 어깨 회전근개 파열이나 어깨 충돌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어깨 회전근개 파열은 어깨를 움직일 때 어깨뼈와 어깨뼈 사이의 인대가 찢어져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어깨 충돌증후군은 어깨뼈와 쇄골 사이의 공간이 좁아져서 어깨뼈와 쇄골이 서로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어깨 회전근개 파열과 어깨 충돌증후군은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병원에 갈 상황이 안된다면 집에서 어깨 스트레칭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깨 스트레칭을 하면 어깨의 유연성을 높이고 어깨 근육의 긴장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어깨 스트레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양손을 앞으로 모아서 깍지를 낀다.
2. 깍지를 낀 손을 머리 위로 올린다.
3. 어깨를 뒤로 젖히면서 깍지를 낀 손을 천천히 뒤로 뻗는다.
4. 이 자세를 10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손을 내린다.
5.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한다.

이 외에도 어깨를 돌리거나, 어깨를 앞뒤로 움직이는 등의 스트레칭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어깨 스트레칭을 할 때는 너무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칭을 하면서 통증이 느껴지면 바로 중단하고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어깨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어깨의 유연성을 높이고 어깨 근육의 긴장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깨 회전근개 파열이나 어깨 충돌증후군이 있다면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
박인규
박인규[운동전문가] 신우신경외과재활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물리치료사이자 운동상담사 박인규입니다.


어깨를 움직일때 소리가 나서 굉장히 신경이 쓰이시는군요 ㅜ 저도 사실 어깨에서 약간의 소리가 납니다 ㅎㅎ
어깨에서 뚝뚝소리가 나는 이유는 보통 자세적요인으로 인해 어깨주변 인대나 힘줄이 제위치에 있지않아서
소리가 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정말 근원적인 부분부터 확인하려면 골반이 틀어진것부터 잡아야하지만

단기적으로 소리를 없애려면 늘어난 힘줄과 인대를 자극해 풀어주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해당 답변은 운영 정책에 의해 홍보성 링크가 삭제되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