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회음부 안쪽 근질거림

약 4개월 전부터 불규칙적으로 매우 가끔씩 회음부 안쪽에서 근질거림이 느껴졌는데, 가끔씩 잔뇨감 느끼고 빈뇨도 하는 날이 있었습니다.
현재 잔뇨감과 빈뇨는 여전히 발생하는 빈도가 적지만, 회음부 안쪽 근질거림이 문제입니다. 이 느낌이 자위할 때 기존의 쾌감을 대체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갑작스레 느껴지는 회음부쪽 느낌으로부터 성욕이 유발된다고 할까요?

또한 4개월 전에 성욕이 부쩍 늘어 방학기간에 1일 1~2회를 할 정도로 자위 빈도가 매우 늘어났습니다. 이 상황을 인지한 이후로는 발기도 잘 안됩니다..
10대 후반입니다.
이거 때문에 며칠간 스트레스가 많네요..
자위행위를 당분간 줄여야 할까요?


답변

Re : 회음부 안쪽 근질거림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회음부 안쪽 근질거림은 회음부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음부 근육은 성관계나 자위행위로 인해 긴장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근질거림이나 잔뇨감, 빈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음부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을 하거나,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위행위를 너무 자주 하는 것도 회음부 근육의 긴장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자위행위 횟수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음부 근질거림이 심하거나, 잔뇨감이나 빈뇨가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회음부 근질거림은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