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과 항생제

현재 피부과에서 홍조, 여드름 치료목적으로 IPL진행하고있습니다. 제가 피부과가 처음이라 항생제를 레이제나 압출 후 매번 주시니까 거의 매주 먹게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게 괜찮은 건가요? 부작용이 무서운데 이건 약의 세기(?)가 약한건가요?

항생제이름은 알보젠세파클러수화라고 써있네요

추가로 생리할 때 진통제랑 같이 먹어도 되는건가요?


답변

Re : 피부과 항생제
김예도
김예도[약사] 박용두약국
하이닥 스코어: 9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예도입니다.
네 같이 드셔도 됩니다~ 피부과 진료 중에 상처를 낼 수 밖에 없는데요, 염증 억제를 위해 항생제 처방이 나옵니다. 내성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항생제 복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