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항문 통증이 생겼습니다.
처음엔 엉덩이골쪽에 종기가 생겨서, 1월 19일에 동네 항문외과 방문하여 항문경으로 검사를 진행했고 항문엔 딱히 보이는게 없고 해당 종기도 항문농양인지 확실하지가 않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지켜보자라고 하셔서 돌아왔습니다. ( 당시 종기는 붓기는 다 가라앉은 상태였습니다. )
이후 똑같이 지내다가 1월말에는 항문 안 왼쪽으로 통증이 느껴져 다른 병원에 가서 1월 31일날 진단을 받았습니다.
거기서는 항문경과 항문초음파까지 받았는데 살짝 치질이 있는데 신경쓸 정도는 아니고 항문에도 딱히 염증은 없고 이상 없어보인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종기에 대해서도 초음파를 받았는데 이 정도면 그냥 자연스럽게 나을 것 같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 이상없구나 하고 집에 돌아왔는데 저번주부터는 항문 안 쪽 통증이 더 자주 느껴집니다. 주로 따끈거림 + 욱씬거림으로 항문 안 왼쪽 부근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항문 통증도 있지만 엉덩이 근육 부근이나 회음부쪽에도 간헐적으로 통증이 느껴지곤 합니다.
배변을 할 때보단 주로 걷기 운동을 할 때 / 앉아 있을 때 / 배변할 때가 아닌 슬슬 배변 신호가 올 때 항문에 힘?이 가해질 때 / 케겔 운동을 할 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처음엔 종기도 생기고 해서 항문농양이나 치루가 아닌가..? 하고 의심했는데 1월달에 병원 2군데에서 그런 애기는 듣지 못했고 , 병원 갔다온지 2주밖에 안 됐는데 통증은 왜 계속 안 낫는지 모르겠습니다. 통증 자체는 1월 중순즈음 받았던 처음 항문경 검사 이후 생긴 것이긴 해서.. 항문 검사때문에 생겼나 싶다가도 만약 항문에 이상이 있었으면 1월 말에 방문했던 다른 병원에서 애기해줬을텐데 그런 것도 딱히 없었습니다 ㅠ 혹시 이게 항문거근증후군 증상일 수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