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일 전 부터 감기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요즘 감기가 독하다고도 하고 그러니까, 감기겠지 낫겠지 싶었는데 4일인 지금까지도 안낫고 계속 됩니다.
열은 나지 않고, 가래와 콧물이 계속 납니다. 분비물이 너무 끈끈하고요...
계속 숨쉬는 구멍쪽을 막는지 마른 기침이 납니다.
목이 붓는 듯한 아픈 느낌도 없고, 열도 없습니다. 그냥 분비물 때문에 숨이 좀 안쉬어지는지 머리가 살짝 아프기는 합니다.
특히, 장시간 수업을 듣는 상황에서 기침이 계속 걸려 힘듭니다. 차라리 계속 걸으면 가래가 내려가는지 기침이 덜합니다.
누워있으면 더 가래가 자주 걸리고, 일단 베개를 높게 쌓아서 자니, 가래가 덜 걸리는 것 같습니다.
20대 여성이고요
특히 숨을 크게 들이쉴때 약하게 쎅쎅거리는 소리가 나서 좀 불안합니다. 코로 정상적으로 숨을 들이쉬면 소리가 안나는데, 입으로 의식적으로 크게 숨을 쉴때 쎅쎅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원래 천식은 없고 아무런 질병없습니다.
비염은 항상 달고 살긴했는데, 콧물이 계속 나온다기보다는, 모든 계절 코가 건조하게 막히기만 했었습니다만 이번에 이런식의 증상은 처음이라 당황스럽습니다.
일단 약국에서 기침감기약으로 엑스콜코프 캡슐을 받아서 2~3일 동안 먹고, 전보다 가래는 좀 덜해졌고, 계속해서 물을 마시고는 있습니다.
가래가 좀 떨어지긴 해서 그저 감기인가보다~싶다가도 쎅쎅거리는 소리는 크게 숨을 들이쉴때 계속 나서 좀 불안합니다.
병원을 내원하는게 좋을까요? 어디과로 가는 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