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떤 병명인지는 아직 모르지만 입원을 한 상태인데요

정확한 병명은 아직모르겠지만 누나가 갑자기 고열과 탈진으로 입원을 했는데요 소변염증수치가 엄청 높게 나왔다고 해서 계속 항생제를 쓰고 있고 10일정도 입원해야 된다고 하는데 무엇때문에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합병증은 없다라고 얘기했다는데요..
혹시 그리고 대장쪽에 문제가 있어도 고열에 소변 염증수치가 높을수 있나요? 일주일전에 혈변이 있었다고 해서요;;

이게 어떤 병명인지 문의드려요


답변

Re : 어떤 병명인지는 아직 모르지만 입원을 한 상태인데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자님의 누나가 입원하신 병명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소변염증수치가 높고 고열이 나는 증상은 다음과 같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 신장과 요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고열, 오한, 요통, 빈뇨, 배뇨통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요로감염: 방광, 요관, 신장에 세균 감염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소변이 탁하거나 붉은 색을 띠고, 배뇨통, 빈뇨, 잔뇨감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급성 세균성 장염: 대장 점막에 세균 감염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장쪽에 문제가 있어도 소변염증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대장균이 혈류를 통해 신장에 침투하여 신우신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장염으로 인해 대장에서 염증성 물질이 분비되면서 소변염증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누나가 입원하신 병명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검사와 진료를 통해 정확한 병명을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