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시술 받고왔는데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체외충격파를 받았는데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질문1
아픈곳과 안아픈곳이 있는데 담당선생님께서 아픈게 오히려 좋은징후라고, 아픈곳이 문제가 있는곳이고 이곳을 제대로 자극했다는 의미라고 하셨는데 맞는말인가요

질문2
첫날에 효과가 정말 좋습니다. 근데 2일째 부터 서서히 효과가 떨어집니다. 원래 이런건가요

질문3
선생님께서 최소 5,7번 정도는 반복해줘야 한다하셨습니다. 신경차단술때는 효과가 빨랐는데
원래 체외충격파가 효과가 나오기 좀 걸리는 시술인가요?아 그리고 장기간
만성화 되었다면 치료를 더 해야할수도있나요


질문4
체외충격파 할 동안은 혈액순환이 잘되어야 한다고 몸이 따뜻하게 해주라는데 맞는말인가요


답변

Re : 시술 받고왔는데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아픈부위가 순환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든 치료가 한번에 좋아지기 어렵고 효과가 떨어지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줘야 할 필요는 잘 모르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시술 받고왔는데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맞는 말입니다. 체외충격파는 고주파의 음파를 사용하여 조직을 자극하는 시술입니다. 아픈 곳은 문제가 있는 곳으로, 이곳에 음파가 더 강하게 전달되어 더 큰 자극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아픈 곳이 오히려 좋은 징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그렇습니다. 체외충격파는 시술 직후에는 효과가 가장 좋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시술 후 염증이 가라앉고, 조직이 회복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맞는 말입니다. 체외충격파는 만성화된 통증의 치료에 효과적인 시술이지만,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7회 정도의 시술이 필요하며, 장기간 만성화된 통증의 경우 더 많은 시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첫날에는 효과가 좋았지만, 2일째부터 서서히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시술 후 2~3주 정도가 지나면 효과가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