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옴굴 증상인가요 ?

6개월? 전부터 몸이 가렵거나
기묘증처럼 긁으면 올라오고 시간지나면 또괜찮아지구
팔쪽에 사진첨부한 자그마한 상처?생기고

방금도 엄지손가락 밑부분? 이 살짝 가려워서 보니
하얀색 줄같은게 있던데
(먼가 지나간자국?)

이런모습 비슷한흉터는 손등? 부분에 몇년(약 6년?7년)전부터 있었거든요
손등부분에 흉터들은 가렵지도않구요

근데 엄지손가락 밑부분이 가려워 보니 어라? 손등에 있던 흉터같은게 엄지손가락 밑부분 여기도 있네? 싶어서

발등도 보니 이런흔적이있어요

혹시 옴 증상인가요 ??


답변

Re : 옴굴 증상인가요 ?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주어진 정보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주신 증상 중 일부는 옴굴의 가능성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옴굴은 가려움, 피부 상처, 흔적 및 흉터 등과 같은 피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옴굴은 일반적으로 피부 접촉을 통해 전파되며,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경우,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부 전문의나 피부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검사를 실시하여 올바른 진단과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없으므로, 직접적인 상담과 검진이 필요합니다. 의사에게 해당 증상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을 설명하고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를 실제로 직접 확인해야합니다.

따라서, 옴굴 또는 다른 피부 감염의 가능성을 의심하시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의 상담과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증상의 원인을 밝히고 조기에 치료함으로써 합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