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 위쪽 숨 쉴 때 불편감

숨 쉴 때마다 흉통이 있습니다 오른쪽 팔을 몸쪽으로 당겼을 시에도 약간 나타나요 단순 근육통일까요? 어렸을 때 tof로 수술한 적이 있어 걱정되어 질문드려봅니다


답변

Re : 가슴 위쪽 숨 쉴 때 불편감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단순 근골격계 증상에 의한 통증이 아닐까싶지만, 현재보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증상 빈도가 높아진다면 순환기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슴 위쪽 숨 쉴 때 불편감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슴 위쪽에서 숨을 쉴 때 흉통이나 불편감을 느끼는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근육통이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이지만, 다른 상황에서도 흉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심각한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etralogy of Fallot (TOF)로 인한 수술 경험이 있는 경우, 이전 수술과 관련된 합병증 또는 재발 가능성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흉통이나 불편감의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증상의 성격, 발생 빈도, 강도 등을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의사는 해당 증상에 대한 신체 검사와 추가적인 검사를 시행하여 원인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은 근육통, 비염, 폐렴, 폐혈관 이상, 심장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증상과 진료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적절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 통증이나 불편감을 경험하고 있다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의 원인을 평가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신중하게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