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 기간과 주기가 간혹 달라집니다

주기가 원래 매우 일정한 편인데 가끔 1일정도 생리가 일찍 끝날때도 있고 2일정도 생리가 앞당겨져 시작되는 일도 있더라구요 이정도는 정상 범주인가요?


답변

Re : 생리 기간과 주기가 간혹 달라집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평소 규칙적인 생리 기간과 주기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 해도 하루이틀 앞당겨지거나 뒤로 밀리는것은 지극히 정상적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 기간과 주기가 간혹 달라집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주기가 일정한 것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생리 패턴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간헐적으로 생리 기간이나 주기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아닙니다. 여성의 생리는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생리 기간이나 주기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의 단기적인 변화는 일상적인 변동이라고 간주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정 변화, 호르몬 변동, 체중 변화, 약물 복용, 여러 질환 등 여러 요인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동은 일시적이거나 가끔 발생하는 것이라면 일반적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생리 주기의 규칙적인 변화나 지속적인 불규칙성이 있다면 의학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주기의 급격한 변화, 지속적인 출혈이나 무거운 출혈, 과도한 통증, 부작용이나 기타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가끔씩 생리 주기나 기간이 달라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정상 범주에 속하며 심각한 문제는 아닙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불규칙성이나 다른 이상 증상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당신의 개별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치나 검사를 안내해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