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배꼽주변통증 원인

안녕하세요
제목그대로 지난주말부터 배꼽주변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통증(?) 이라고 표현한이유는 일상생활 하는데 전혀 문제가없기 때문입니다..
정확하게 가만히 놔두면 아프지는 않구요 배꼽 주변 특히 바로 위쪽을 꾹 누르면 통증이 느껴집니다
또한 차에 타려고 앉을 때 배가 조이면서 느껴지는거있구요...
지난 주 금요일에 무거운걸 들긴했었는데 이것 때문인가싶기도 한데 난생 처음겪는 일이라 질문을 드려봅니다
설사를 하거나 열이난다거나 소화가 안되느니 하는 증상은 전혀 없습니다ㅜㅠ


답변

Re : 배꼽주변통증 원인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으니 안심하시고 아주 조금 배꼽 탈장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까운 곳에 외과 병의원에 오셔서 진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배꼽주변통증 원인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배꼽 주변에서 느껴지는 통증이 있으며, 특히 누르거나 압박을 가할 때 더 아프다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단을 위해 직접적인 검사와 상담이 필요하므로, 통증을 경험하고 계시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배꼽 주변 통증의 가능한 원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골격계 문제: 배꼽 주변 근육 또는 인대의 염좌, 긴장, 미세 손상 등이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어색한 자세를 취하면 근육에 스트레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부 장기 문제: 위, 췌장, 소장, 대장 등 배꼽 주변의 내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소화불량, 위염, 장염 등의 소화기 질환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신경통: 배꼽 주변의 신경이 압박을 받거나 염증이 생길 경우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척추 디스크의 문제나 신경통을 유발하는 기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원인은 일부에 불과하며, 개별적인 증상과 진단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화되는 경우,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적절한 평가와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요청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