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를 안해요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아래 사진 첨부합니다 .
5/9일 5/24일 남친과 관계를 가졌고 , 노콘으로 질외 사정을 하였습니다 . 관계를 할때마다 샤워를 해서 깨끗이 씻기도 하였고요
제가 그 후 25일에 해외로 출국해서 시차적응등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로 잇몸이 붓고, 입술을 부르트는 등 몸에 변화가 많았어요. 근데 생리 예정일이 5/31일인데 일주일이 지난 지금도 아직 생리 전입니다.. 혹시나 임신은 아니겠죠 ? .. 임신은 이니였으면 하는데 제발 자세히 이야기 해주세요ㅠㅠ


답변

Re : 생리를 안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생리가 지연될 수 있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여행, 수면 부족 등은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 중 일부입니다. 또한, 성관계 후 지연된 생리는 임신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임신테스트기나 의사를 방문하여 혈액 또는 요로 임신 검사를 받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임신 여부를 명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권장하는 것은 의사와 상담하여 자세한 검사를 받는 것입니다. 의사는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임신 여부와 건강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기 위해 의료 전문가에게 진단을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를 안해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임신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성관계 2주 이후 임신테스트기를 진행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