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관계후 콘돔 빠짐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오늘 관계를 하고 사정직전에 빼면서 콘돔이 빠졌고 제가 상체에 입고있던 옷애 사정을 했는데, 임신가능성 있을까요?? 콘돔은 밖에 있었고 콘돔 안에는 정액이 살짝 묻어 있었고, 여자친구는 배란기였습니다


답변

Re : 관계후 콘돔 빠짐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콘돔이 관계 중에 빠진 경우 임신의 위험성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콘돔은 임신 및 성병 예방을 위해 사용되는 안전한 수단이지만, 콘돔이 빠지거나 파손될 경우 보호 기능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여성이 배란기에 있는 경우 임신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정액이 콘돔에 묻어있었다면, 정액에는 임신에 필요한 정자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방법으로 임신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임신 검사는 일반적으로 관계 후 약 2주 이후부터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임신 검사는 가정용 임신 검사키트를 사용하거나 의료 기관에서 혈액 또는 요도 검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을 예방하기 위해 긴급 피임약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긴급 피임약은 관계 후 가능한 빨리 복용해야 효과가 크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사용 방법과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가능성과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