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임기 출혈중에 피임약 먹어도되나요?
SMART TAG : 산부인과, 피임, 복약

가임기인데 갑자기 출혈이 보여요
핏덩어리가 나왔는데
곧 여행이라 생리주기를 미뤄야해서 피임약 먹으려고했는데
먹어도될까요?
괜찮은 피임약도 추천부탁드려요


답변

Re : 가임기 출혈중에 피임약 먹어도되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에 대한 결정은 개인적인 상황과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임기 동안 출혈이 발생한 경우,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선택입니다. 피임약은 주로 여성의 생리주기를 조절하고 임신을 예방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가임기 출혈은 여성의 생리주기에 따라 발생하는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여행 등의 이유로 생리주기를 조절하고자 할 때 피임약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피임약은 일반적으로 출혈을 조절하고 생리 주기를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임약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어떤 종류의 피임약을 선택할지는 개인의 상황과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피임약을 처방받기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고 신체 건강과 병력을 평가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피임약을 추천하고 안내해 줄 것입니다.

따라서, 가임기 출혈 중에 피임약을 복용하고자 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별적인 상황을 평가하고 적절한 피임약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임기 출혈중에 피임약 먹어도되나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가임기에 피임약 복용을 해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피임약이 있기에 구입 전 약사와 상의한 이후 구입하셔서 복용하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