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갑상샘항진증

갑상샘항진증 으로 메티마졸 복용중 입니다.
원래 생리5일 했는데 2일로 줄었어요
갑상샘항진증 다 나으면 회복될까요?


답변

Re : 갑상샘항진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갑상샘항진증은 갑상선의 기능이 과도하게 증가하여 호르몬 분비가 과다하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메티마졸은 갑상샘항진증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중 하나입니다. 메티마졸은 갑상선 호르몬인 티로신의 생성을 억제하여 갑상샘 기능을 조절합니다.

갑상샘항진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환자들은 메티마졸을 일정 기간 동안 복용한 후에 호르몬 분비가 정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경우에 그렇지는 않습니다. 일부 환자들은 장기간 치료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메티마졸 복용으로 인해 생리 기간이 단축된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갑상샘항진증이 치료되면 생리 주기가 정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갑상샘 항진증의 치료 결과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정확한 예후는 해당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갑상샘항진증의 치료 및 회복 가능성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질환에 대한 전문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 및 치료 과정에서 전문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의 상황에 따른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