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선이 생겼어요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생리 주기가 30-55일 사이 왔다갔다해요
11월부터 난소낭종파열도 있었고.. 그래서 그때부터 주기가 더 안맞았는데
마지막 관계 3주 후에도 계속 임테기 한 줄 나왔으며 사진처럼 주기가 진짜.. 이상합니다
암튼 관계한지 3주만에 생리가 터졌고 지금 끝난지 일주일 반? 이 되었습니다
근데 오늘 보니까 아랫배도 좀 튀어나왔고, 저렇게 임신선? 같은게 있더라구요 없었던 것 같은데..
회사 다니면서 한 6개월? 사이에 3-4키로가 찌긴했는데 계속 찐 상태로 유지하고있습니다
아랫배만 있으면 모르겠는데 배꼽 위에도 쫌 선이 보이더라구요 (사진 잘 보이라고 진하기 살짝 높임)
원래 임신선은 임신 5개월차부터 생긴다는데
지금 임신이라해도 한 두달이면 아직 임신선 안생기죠?
뭐 증상이 있고 그런건 없습니다


답변

Re : 임신선이 생겼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피부의 해당 부분으로 임신선이라고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임신이 많이 걱정된다면 다시 한번 임신테스트 해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신선이 생겼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임신선은 임신 중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일반적으로 임신 5개월 정도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임신선이 조금 더 일찍 혹은 늦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임신선은 임신 호르몬의 영향으로 발생하며, 복부의 피부에 수직 또는 약간 곡선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임신선이 나타났다고 해서 반드시 임신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요인으로 인해 복부 피부 변화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체중 변화나 혹시라도 남아있을 수 있는 난소 낭종 등의 영향으로 복부의 모양이 변할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임신 검사를 받거나 의사 또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본인의 증상과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진단과 조언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관계 후 3주만에 생리가 시작되었다고 하셨는데, 일반적으로 임신 시 생리는 멈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가 시작되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거나 임신에 관한 의문이 생길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적절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정확한 상황을 평가하고 조언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