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진료관련 질문입니다

곤지름 검사 pcr음성, 조직검사 음성 나왔습니다
소변검사도 모두 음성이구요
소작부위도 다 아물어서 보는데 제가 제거해달라고 한 부위가 아직 남아있는거 같은데 다시 재방문해야할까요 안심해두 괜찮은걸까요


답변

Re : 진료관련 질문입니다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곤지름 검사 pcr음성, 조직검사 음성 나왔고, 소변검사도 모두 음성이군요.
소작부위도 다 아물어서 보는데 제거해달라고 한 부위가 아직 남아있는거 같군요.
다시 재방문 하셔서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료를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진료관련 질문입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곤지름 검사(pcr)와 조직검사의 결과가 음성이며, 소변검사도 음성이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소작부위도 아물었다고 하셨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곤지름 검사(pcr)와 조직검사가 모두 음성인 경우, 해당 감염에 대한 현재 감염이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소변검사도 음성인 경우, 해당 감염이 현재 소변에도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위의 아픈 증상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고 하셨는데, 이는 조금의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조직의 치유 과정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인 비뇨의학과 의사에게 다시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진행 상황을 평가하고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태에서 추가적인 진료를 받을 필요가 있는지 여부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실제 상담을 통해 의사의 진단과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