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답답하고 숨쉬어도 시원하지않아요

가슴답답하고 숨쉬어도 시원하지 않아요.
증상으로는. 소화불량. 빨리걷고나 운동한다고 증상이 심하지는 앓아요
그냥답답합니다
순환기내과나 심장 내과 가서 어덯한검사 받아야 하나요
트름을하면 시원하면서 좀좋아지는것 같아요


답변

Re : 가슴답답하고 숨쉬어도 시원하지않아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슴의 답답함과 숨이 시원하지 않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 전문 의료진에게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어진 증상과 함께 소화불량이나 운동 후에도 증상이 심하게 나타난다고 하셨으므로, 순환기내과를 방문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여러 가지 진단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검사들이 수행될 수 있습니다:

신체 검진: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기 위해 청진기로 가슴을 청진하고 혈압, 맥박, 호흡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전도 (Electrocardiogram, ECG): 심전도는 심장의 전기 활동을 기록하는 검사입니다. 이를 통해 심장의 이상 리듬, 협심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 혈액 검사는 심장 건강과 관련된 항목들을 평가하기 위해 시행될 수 있습니다. 이는 혈액 내의 염증 표지자, 심근 손상 마커, 혈액 내의 지질 수치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폐 기능 검사: 폐 기능 검사는 호흡 기능과 관련된 문제를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폐 기능 검사는 폐활량, 폐기능, 기도 통풍 등을 측정하는 방법들로 이루어집니다.

심장초음파 (Echocardiogram): 심장초음파는 음파파장을 이용하여 심장 구조와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이를 통해 심장 밸브 이상, 심장 기능 저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검사를 결정하고, 추가적인 치료 방안을 제시받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점은 증상을 무시하지 않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슴답답하고 숨쉬어도 시원하지않아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봐서는 심혈관 질환에 의한 증상 보다는 소화불량 등의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정확한 진료가 필요한 것으로 보여 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