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편도 아데노이드 비염 3가지 수술 후 통증

안녕하세요 3가지 수술 했습니다 근데 병원을 가고 싶은데 수술한 의사선생님이 수술로 예약 꽉 차서 진료를 못해서 다음주 월요일 되어야 진료를 볼 수 있습니다 근데 목 통증이 아직 있고 목젖도 늘어져있고 투명색이고 이물감이 있는데 혀 뒤쪽인지 아닌지 모르겟어요 제발 병좀 알고 싶어요 괜찮아질려고 수술 했는데 안 나아지고 아파지니깐 스트레스 받아요 입맛도 떨어지고 힘들어요 마지막으로 편도 수술한데 울퉁불퉁하게 염증도 난거 같아요 인후염인가요..? 14일 됩니다 근데 며칠전부터 구개편도가 빨간색이에요 목 통증도 있구요 원인을 찾아주세요 선생님들 ㅜㅜ 미성년자라 더 고민이되네요


답변

Re : 편도 아데노이드 비염 3가지 수술 후 통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편도 아데노이드 비염 수술 후 통증과 다른 증상들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은 걱정스러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상에서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가능한 원인과 대처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겠습니다.

편도 아데노이드 비염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의 염증과 통증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수술 후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식사나 음식물 섭취 시 통증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투명한 분비물과 이물감은 수술 후 염증이 남아있을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이지만,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의사와 직접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편도 수술 후 염증과 관련된 합병증으로는 인후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후염은 인후편도 주위의 조직이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로, 목 통증과 빨간색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휴식과 안정: 수술 후 적절한 휴식과 목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치료: 의사의 지시에 따라 진통제나 항염증제 등의 약물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온열치료: 염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온열치료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철저한 관리: 수술 후 상처 관리와 적절한 입욕을 통해 청결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가 증상을 완전히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다음주 월요일에 예약된 진료에서 의사에게 상세한 증상을 설명하고 상담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추가적인 검사나 조치를 통해 증상의 원인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미성년자이신 경우 보호자와 함께 의사에게 상담하고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