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구피임약 복용 중 질내사정 임신가능성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경구피임약 2통째 복용 중 질내사정 임신가능성 어느정도 있을지 여쭤봅니다.

경구피임약 복용기간
3월 말일경 생리를 시작해서 약국에서 파는 경구피임약을 먹던 중 계속 부정출혈이 생겨 약복용을 중단하고
4월 12일경 생리를 시작, 4월 14일에 약국에서 야*정을 처방받아 복용하기 시작.
1통 먹던 중 2주차에 하루 약을 안가져와서 다음날 먹던 시간에 2알 먹었어요.
5월 9일 야*정 하얀약 먹기시작했고 5월 10일 쇠퇴성 출혈? 생리를 해서 14일에 끝났습니다.
약은 휴약없이 계속 복용했고 5월 12일부터 2번째 통 먹기 시작해서 시간오차 10분 이내로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삼성헬스 기준 5월 20~25일 예상가임기였고 5월 25일 배란 예상일
5월 20일 질내사정 2회
5월 21일 갈색냉 살짝 비춰짐
5월 27일 갈색냉 살짝 비춰짐
5월 28일 관계 후 질외사정
5월 31일 갈색냉 많이 나옴

관계 중 손으로 하면서 질내상처나 질염의 가능성도 있겠지만
위 내용에서 임신가능성이 얼마정도 있을지 궁금합니다.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금주 병원에 가면 초음파로 임신여부 확인이 가능한가요?
혹시몰라서 찍어놓은 5월 31일 갈색 냉 사진 첨부합니다.


답변

Re : 경구피임약 복용 중 질내사정 임신가능성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경구피임약을 정확히 복용하고 있다면 임신 가능성은 상당히 낮아집니다. 그러나 경구피임약을 정확하게 복용하는 것은 100%의 예방 효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복용 중인 경구피임약으로도 임신 가능성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술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판단하면, 임신 가능성은 낮을 수 있지만 완전히 제외할 수는 없습니다. 일부 사건에서는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더라도 임신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 조치가 중요합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의료 전문가를 방문하여 혈액 검사나 초음파를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진을 통한 판단은 어렵습니다.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없으며, 의료 전문가의 신체적인 평가와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임신 여부를 확인하려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고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임신 여부를 판단하고, 필요한 조치를 안내해 줄 수 있습니다. 상담하고 싶다면 가까운 병원 또는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경구피임약 복용 중 질내사정 임신가능성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임신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성관계 2주 이후 임신테스트기를 진행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