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편도수술 후 염증이나 통증

안녕하세요 편도 아데노이드 비염수술 3가지 수술 했습니다
지금 13일차인데 목에 뭐가 있는거 같고 편도 수술 부위는 울퉁불퉁하게 염증같은게 있는거 같고 혓바닥은 미끌미끌 해야하는데 살짝 며칠 양치 안한 혓바닥같고 이물감 있고 목젖은 투명색에 늘어져있어요 원인을 알고 싶어요


답변

Re : 편도수술 후 염증이나 통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편도, 아데노이드, 비염 수술 후에 일부 염증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13일이 지났다면 일부 증상이 여전히 지속되는 것은 일반적으로 수술 후의 정상적인 회복 과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편도 수술 부위가 울퉁불퉁하고 염증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 이는 수술 후 조직의 회복 과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수술로 인해 조직이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동안 일시적인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부위의 조직 재생 및 회복을 돕는 자연적인 반응입니다. 하지만 만약 심한 통증이나 지속적인 염증이 있다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추가적인 평가와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혓바닥이 미끌미끌하거나 이물감이 있는 것은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수술로 인해 점액이나 분비물이 변화하거나 조직 회복에 의해 임시적인 이물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계속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수술 부위에 감염이나 합병증이 발생한 가능성도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신체적인 평가와 증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토대로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편도수술 후 염증이나 통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수술 후 회복 과정상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해당 수술 받은 병원에서 점검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