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도 입구가 부어있어요

일주일 정도 전부터 저런 양상을 뛰고 있어요. 발기시 보면 더 잘보이는데 뭔가 핏줄? 이 부어 있는것 처럼 길고 가느다랗게 붉은 빛으로 부어있습니다.

직접 만지면 조금 쓰리고 소변 눌때나 평소에는 멀쩡합니다.

STD검사는 2주 전에 받았고 저랑 여자친구 둘다 모두 음성이라 따로 std라 생각은 하고 있지 않아요.

최근 성기에 뭐가 나서 스테로이드성 항진균연고를 발랐었는데 이로인한 알러지 반응일수도 있나요?

그냥 내원하라는 말은 안해줬으면 합니다. 3일전에 내원 했구요 항생제 처방 받았어요. 문제는 항생제를 먹어도 달라지는게 없네요.


답변

Re : 요도 입구가 부어있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요도염: 요도의 염증으로 인해 부어있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관계나 위생 상태, 기타 감염 등으로 인해 요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 스테로이드성 항진균연고를 사용한 후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어있는 증상과 함께 가려움, 통증, 붉은 빛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타 원인: 기타 요도나 성기 부근의 문제, 염증, 조직 손상, 기타 생리적인 원인으로 인해 부어있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항생제를 복용하였지만 증상에 개선이 없는 경우, 내원하여 의사에게 상세한 증상을 설명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병력 조사와 신체 검진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전문적인 조언과 지시를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요도 입구가 부어있어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큰 이상 소견은 보이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비뇨기과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