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말을 할 때 얼굴경련

남이랑 말을 할 때 얼굴에서 경련이 일어납니다.
계속 지내다 보면 차차 사라지겠지 하는데도 계속 일어나네요
어디 과 진료 받아봐야 할까요?


답변

Re : 말을 할 때 얼굴경련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얼굴에서 말할 때 경련이 발생한다면, 이는 얼굴 근육의 비정상적인 운동이나 조절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평가하고 진단하기 위해서는 신경학적인 문제를 다루는 전문의인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신경과 전문의는 신경근육질환, 운동 장애, 신경학적 질환 등 다양한 신경학적 증상과 질환을 다루는 전문의입니다. 그들은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요청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알맞은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증상을 설명하고 이러한 증상이 언제부터 발생했는지, 증상의 빈도와 심각성, 동반되는 증상 등을 알려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는 적절한 진단을 내리고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에서의 경련 증상이 계속되고 불편을 느낀다면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말을 할 때 얼굴경련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신경과 진료를 하심이 좋을 것으로 보여지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가까운 곳으로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