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발 도와주세요 착상혈 갈색혈 임신인가요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안녕하세요. 추가적인 질문이 있어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주기가 보통 35일정도 되며, 5월 5-9일 마지막 생리를 하였습니다.
생리 어플을 통해 확실하게 기록을 하는 편이기에 다음 생리 기간은 6월 10-14일로 뜨는데요.

제가 이번달 처음 성관계를 하고 나서 현재는 3일이 지난 상태입니다.
콘돔 무조건 사용하였고 남자친구가 사정도 하지 않았습니다. (콘돔 사용 후에 물을 넣어 닦아 새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추가로 1일 전, 남자친구와 피임 도구가 없어 손으로 관계했는데, 그 당시에는 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오늘 화장실을 갔다가 갑자기 휴지에 갈색 혈이 살짝 묻어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착상혈일까요?
또한,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얼마나 될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하루가 지난 시점에 다시 질문을 올려봅니다.. 갈색혈이 조금씩 나오고 있고, 생리 어플을 통해서 보니 생리 기간이 10일정도 남은 상태입니다. 지금 나오고 있는 갈색혈은 살짝 덩어리진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냄사가 조금 납니다.

혹시나 싶어서 2주 후에 임신 테스트기를 해 볼 생각이지만,, 심적으로 너무 걱정이 되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Re : 제발 도와주세요 착상혈 갈색혈 임신인가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갈색 혈을 경험하는 경우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착상혈이나 임신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갈색 혈은 항상 임신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갈색 혈이 나올 수 있는 다른 이유로는 생리 전이나 후에 나타나는 경도한 출혈, 호르몬 변동, 자궁 경관 혹은 질의 경조직 염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관계 후 안전한 피임 수단을 사용한 경우 임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100%의 효과를 보장할 수 없으므로 완전히 제외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임신 가능성이 계속해서 걱정되는 경우,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2주 후에 임신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다음 단계를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걱정과 불안은 이해할 수 있는 감정입니다. 하지만 자기 진단을 하지 말고, 의사와 상담하여 상황을 명확히 파악하고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황을 정확히 평가하고 필요한 지원과 조언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제발 도와주세요 착상혈 갈색혈 임신인가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성관계마다 콘돔을 제대로 착용했고, 콘돔 손상 여부까지 제대로 확인하셨다면 현재 정보에서 임신 가능성은 없다고 보셔도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