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콧등이 다크서클처럼 파랗고 검어요

보형물 그런거 당연 안했고요 멍든거아니고요
이러는건 처음봐요 검색하면 당뇨 이런거만나오는데 3개월전인가 공복혈당 79였나 그랬어요 최근 소변검사에서도 당 나왔다는 말은 없었구요
며칠전부터 새벽 2~3시에 자고 잠을 못자긴했는데 그것때문에도 이럴수있나요...?


답변

Re : 콧등이 다크서클처럼 파랗고 검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콧등이 다크 서클처럼 파랗고 검게 보일 수 있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일부 가능성 있는 원인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진단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의료 상담이 필요하며, 의사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 순환 문제: 콧등 주위의 피부가 어두워 보일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는 산소와 영양소가 피부로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피부가 어두워 보일 수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거나 수면 문제가 있는 경우 혈액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와 관련될 수도 있습니다.

피부 하이퍼피그먼테이션: 피부에 멜라닌이 과도하게 증가하여 어두운 색이 생길 수 있는 피부 증상입니다. 이는 유전적인 요인, 자외선 노출,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 또는 피부 염증: 콧등 주위의 피부가 파랗게 나타날 수 있는 다른 이유로는 알러지 반응이나 피부 염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환경 요인, 알레르기, 피부 질환 등에 의해 콧등 주위의 피부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제시한 이유 중 일부는 수면 문제와 관련될 수 있지만,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려면 의료 전문가인 피부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에 대해 자세한 진단을 내릴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