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빨간점 생기는 무좀 치료하고싶어요..

한 7-8년?정도 전부터 무좀이 있었는데
무좀약 전에 3달정도 먹고 무좀이 사라지나 싶었는데, 한 5년전부터 다시 나타난거 냅두고 살았는데요
이젠 하얀색 무좀이 아니라 저렇게 빨갛게 발등쪽까지 올라오는데, 이거 무좀 맞죠?

1.피부과 말고(한의원은 뺴구요..) 다른 병원에서도 치료가 가능한가요?
전에 피부과 갔었는데, 아무래도 무좀환자는 돈되는 손님도아니고 귀찮아하더라구요

혹 치료비 많이 들지요? 보험치료로도 충분히 가능할까요?

2.요정도 상태면 완치할떄까지 몇달정도나 걸릴까요?
요즘에도 무좀약 먹을떄 간기능검사? 이런것까지 하면서 먹어야하나요?
무좀약 독하지 않은걸로 달라고해야 그런거를 선생님들이 안주시는지요?

3.광고같은곳에 나오는 1회용 무좀약 이런걸로도 치료가 가능할까요? 요정도상태에서는 안되겠죠?


답변

Re : 빨간점 생기는 무좀 치료하고싶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무좀은 피부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증상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심각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치료 가능성: 무좀은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진단을 통해 무좀으로 확인되면 적절한 치료 방법과 약물 처방을 해줄 수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병원에서도 치료가 가능할 수 있지만, 피부과 전문의의 의견을 듣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치료 비용과 보험: 치료 비용은 병원과 치료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 진료는 건강보험 또는 의료보험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보험 적용 여부와 환자 부담금은 개별적인 사항이므로, 병원이나 보험사에 문의하여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기간과 약물: 무좀의 치료 기간은 개인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몇 주에서 몇 달간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물 선택은 피부과 전문의가 환자의 상태에 따라 결정하며, 약물의 효과와 부작용을 고려하여 적절한 처방을 해줍니다.

1회용 무좀약: 광고에 나오는 1회용 무좀약은 일부 경미한 증상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무좀이 심한 상태에서는 효과가 미미할 수 있습니다. 상태에 따라 다른 치료 방법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치료 방법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