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쪽 갈색 피부와 조금의 저림

20대 남성입니다
고등학교 다니는 시절 학업 스트레스를 먹는거로 푸느라
살이 많이 쪘어서 여유증이 있고 그즈음에 갈색 피부(베커시모반?) 왼쪽가슴에 도배 되었는데
잘은 기억 안나지만 갈색 피부가 가슴에 생긴게 고등학생 즈음에 생겼던 걸로 기억합니다
솔직히 아무런 느낌도 없고 그냥 뭐 갈색 뭐가 있네 하며 몇년을 보냈는데
오늘 새벽 갑자기 가슴에 살짝 저린듯한 느낌? 그 배기는 느낌?이라 해야 하나 그런 느낌이 들어
잠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베커시모반이랑 똑같은 증상이 왼쪽 가슴에 있는데 이게 살짝 저린 느낌을 가슴에 줄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단순히 여유증 때문에 저린 느낌을 주는건가요?

그리고 이건 피부과를 가야하나야 유방쪽 전문으로 병원을 예약하고 가야하나요

간략하게 3줄로 요약하자면
1.왼쪽 가슴에 베커시 모반으로 추정되는 갈색 피부가 났습니다
2.원래는 이런적 없었는데 왼쪽 가슴에 살짝 베기는 느낌이 납니다
3.원인이 이거 때문인거 같아 병원을 방문하려 하는데 어떤 병원으로 가야하는지 잘 모르겠고 베커시모반이 이런 느낌 혹은 통증을 일으키는지 의문이 들어 질문합니다.


답변

Re : 가슴쪽 갈색 피부와 조금의 저림
이학민
이학민[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저는 피부과 전문의가 아니기 때문에 베커시모반의 임상 경험이 전무합니다.
따라서 해당 병변이 통증을 일으키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반과 같은 피부병변으로는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며
왜 그런 증상이 나타났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피부과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슴쪽 갈색 피부와 조금의 저림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슴에 갈색 피부가 나타난 상황과 함께 저림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제공된 정보만으로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몇 가지 가능한 원인과 조치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베커시모반: 갈색 피부로 추정되는 베커시모반은 일반적으로 피부의 색소 침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베커시모반은 신체적인 불편함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피부 변화와 함께 저림을 느낀다면, 추가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통: 가슴에서의 저림은 신경통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신경통은 신경 자극이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갈색 피부 변화와 연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신경통은 신경과 전문의 또는 병원을 방문하여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 관련 문제: 갈색 피부 변화와 함께 가슴에 저림을 느낀다면, 유방 관련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유방 조직이나 유방 신경에 관련된 문제가 저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방 전문의나 산부인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적인 평가를 위해 피부과와 유방 전문의 중 어느 곳을 방문해야 하는지는 병원에서의 상담과 평가 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의사의 전문적인 조언을 받아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