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하악골 골절 수술시 턱끝근육(이근)을 박리해야 하는 경우도 있나요?

하악골 골절 수술시 턱끝근육(이근)을 박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나요?


답변

Re : 하악골 골절 수술시 턱끝근육(이근)을 박리해야 하는 경우도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하악골 골절 수술 시 턱끝근육(이근)을 박리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필요할 수 있습니다. 턱끝근육은 하악골에 붙어있는 근육으로서 턱끝을 움직이는 역할을 합니다. 하악골 골절 수술은 턱끝근육을 제외한 다른 근육이나 조직을 수술 부위에서 분리하여 골절을 수복하는 절차입니다.

일부 복잡한 하악골 골절의 경우, 골절된 부위를 정확하게 재배치하고 고정하기 위해 턱끝근육을 박리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과정에서 임시적으로 근육을 분리하여 골절을 다루기 쉽게 만드는 것입니다. 수술이 완료된 후에는 턱끝근육을 다시 원위치시키고 고정시킵니다.

하지만 턱끝근육을 박리하는 경우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에 한정되며, 일반적인 하악골 골절 수술에서는 근육의 박리 없이 골절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필요한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가 결정하게 되며, 환자의 상태와 골절의 정도 등을 ganzkorea의 사례에 따라 평가하고 결정합니다.

따라서, 하악골 골절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 의사와 상담하여 치료 방법과 수술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황에 맞게 최적의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