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가 빵빵하고 딱딱하고 마치 부은 듯한 느낌, 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잦은 트림과 더불어 위가 빵빵하고 딱딱하고 마치 부은 듯한 느낌 때문에 고생중인 20대 여성입니다. 아침 공복에도 위가 빵빵하고 딱딱한 게 느껴져요. 아무것도 먹지 않았음에도 약간 과식을 했을 때마냥 위가 빵빵합니다. 음식을 먹으면 이 빵빵한 느낌이 더 심해집니다. 위에 통증도 있다보니 정말 소량의 음식만 섭취하는데도 그래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건 4월부터입니다. 제가 4월에도 위가 좀 안 좋고 원래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어 약을 먹었어요. 본래 약을 며칠 먹으면 금방 좋아졌는데, 문제는 제가 한 번은 실수로 케이캡정을 하루에 중복으로 섭취를 해버렸습니다. 다음 날이 되니 위산이 아예 안 나오는 게 느껴지고, 속이 정말 아프더라고요. 병원과 약국에 케이캡정 중복 섭취 관련 문의도 했는데, 한 번이니까 괜찮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그래도 위산이 안 나오고 위가 아프다보니.. 한 이틀 간은 약을 안 먹다가 다시 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약을 먹고 위가 터질 듯이 팽창하는 게 느껴지고 통증이
있었습니다. 순간 무서워져 약을 끊었고, 그 후로 잦은 트림+위가 빵빵해지는 증상이 생겼습니다.. 이게 다 제가 케이캡을 중복 섭취했던 일로 인해 발생한 걸까요..? 케이캡은 작년부터 종종 복용했는데 중복 섭취 전에는 한 번도 별다른 부작용을 느껴본 적이 없어요.. 이런 제 증상이 어떤 병의 증상이고,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ㅠㅠ


답변

Re : 위가 빵빵하고 딱딱하고 마치 부은 듯한 느낌, 왜 그럴까요?
이정찬
이정찬[전문의] 서울조인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정찬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한 약을 먹어야 효과적이지, 케이캡이란 약을 먹으면 안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누가 처방했는지는 모르지만, 현재는 이 약을 끊고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한 치료 약제로 바꾸어 복용해 보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위가 빵빵하고 딱딱하고 마치 부은 듯한 느낌, 왜 그럴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우선 가까운 소화기 전문 내과 병의원에 오셔서 내시경 이나 초음파 등 기본 검사 부터 해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