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로 숨 쉬기가 곤란 합니다.

지난 달 말 저녁 시간에 찬 공기를 마신 후 자고 일어났더니 숨을 쉴 때마다 근질근질 거려서 원치않는 기침을 계속 했고 방치 하다보니 근질거림은 줄어들고 하품 할 때 구역질이 나올 것만 같았습니다. 소아과에서 처방 받은 약이 듣지를 않아 전문 이비인후과를 갔습니다만 복용 중 일 때는 괜찮아졌다 싶었는데 코로 숨 쉬기 편하면 입으로 쉬기 불편해지고 좀 지나고나면 반대로 코로 숨 쉬기 불편하면 입으로 쉬기 편해지는 증상을 반복하다가 이제는 코로 숨쉬기가 불편한 상태 입니다. 폐에는 문제가 없다하고 기관지에 문제가 좀 있으며 정상인보다 들이쉬고 내쉬는 그래프가 좋지않다며 대학병원을 가보라고 해서 방문 할 날을 잡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유를 모르겠고 코가 막힌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왜 이런 걸까요? 천식 초기 증세도 아니라네요..


답변

Re : 코로 숨 쉬기가 곤란 합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큰 문제일 가능성은 적어보이지만, 뭔가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며, 특히 비강내로 증상이 있는게 아닌가싶네요.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코로 숨 쉬기가 곤란 합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로 숨을 쉬기가 곤란하고 호흡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흡계 문제와 관련된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의 평가와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아래에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 호흡계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코가 막히고 호흡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찬 공기를 마신 후에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검사를 통해 알레르기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 기관지의 염증으로 인해 호흡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은 천식과 관련될 수 있지만, 일차적으로 기관지의 염증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전문 의료진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호흡기 감염: 호흡기 감염은 코막힘과 호흡에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기, 부비동염, 기관지염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전문 의료진은 증상과 검사 결과를 고려하여 적절한 치료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기타 원인: 호흡기계 이외의 다른 원인으로 인해 호흡에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평가를 통해 기타 원인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전문 의료진의 평가와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과의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증상의 변화나 악화가 있다면 긴급한 상황일 수 있으므로, 이럴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