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문의

뒷목 신경들이 염증이생겼다는데 어떤치료를 받아야되나요 고개를 돌릴때 어지럽습니다


답변

Re : 문의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뒷목 신경의 염증으로 인해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 신경염이나 경추 추간판 탈출증과 같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치료 접근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안정과 휴식: 염증을 진정시키기 위해 해당 부위에 안정을 주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개를 돌리거나 목을 부릅때리는 동작을 피하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약물 치료: 염증을 줄이기 위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진통제나 항염증 약물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진통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 전문가인 물리치료사의 지도 아래에서 근육 강화 및 신경 조작을 위한 운동 및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염증이 감소하고 근육 강화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자세 관리: 올바른 자세와 척추의 정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목을 지탱해주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심한 경우, 의사나 전문가의 치료 계획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를 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뒷목 신경의 염증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문의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의학적인 의미에서의 염증이라면 항생제 처방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환자분 상태에 맞춰 치료를 받으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