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점 피부암 흑색종

팔뚝이랑 허벅지부분에 조금 큰 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팔뚝에있는 점인데 점점 커지는것 같고 두번째사진은 허벅지에 있는점입니다. 근데 허벅지에 있는점이 모양이 좀 이상해서 혹시 질병이 아닐까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두 점 모두 언제생긴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오래전부터 있었던 점입니다. 두점 모두 흑색종 피부암 같은 질병의 가능성은 없을까요?


답변

Re : 점 피부암 흑색종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흑색종은 피부에 나타나는 양성 종양으로, 가장 흔한 피부암 유형 중 하나입니다. 흑색종은 주로 피부의 색소세포인 멜라닌 세포에서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흑색종은 색소가 짙은 갈색 또는 검은 점으로 나타나며, 대개 대칭적으로 발생하거나 진행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진으로만 판단하는 것은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흑색종과 같은 피부암의 가능성을 배제하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피부를 직접적으로 검사하고 병력을 평가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팔뚝과 허벅지에 있는 점이 걱정이라면, 피부과 전문의 또는 의사에게 상담하여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 또는 생체 조직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피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자외선에 노출을 최소화하며, 피부를 자주 검사하여 이상 증상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