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곤지름? 피지낭종?

고환쪽에 생긴지는 좀 오래 됐는데요.. 처음엔 작았다가 뭔가 싶어서 계속 만지니까 갑자기 커졌더라구요.. 그리고 최근 몇달 안건드니까 또 다시 작아져 있네요..
혹시 곤지름인가 싶어서요..;
만져보면 무슨 혹처럼 딱딱하구요 엄청 강하게 쥐어 짜듯이 꽉 쥐면 조금 묵직한 통증이 있는 정돕니다.. 생긴지 몇년 된 것 같은데 여러개로 번지거나 그러진 않아요.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답변

Re : 곤지름? 피지낭종?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고환쪽에 생긴지는 좀 오래 됐는데, 처음엔 작았다가 뭔가 싶어서 계속 만지니까 갑자기 커졌군요.

곤지름의 가능성은 낮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피부과 진료를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곤지름? 피지낭종?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고환 부위에 생긴 혹은 종괴의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인 의사나 피부과 전문의에게 직접적으로 상담하고 신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실제로 증상을 확인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혹은 종괴가 있을 때 갑작스럽게 커지거나 작아지는 경우, 쥐어 짜듯이 강한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의사의 평가와 조언이 필요합니다. 곤지름이나 피지낭종과 같은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의사를 찾아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