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비염수술은 안하고 비중격만곡증 수술만해도 수술전후 체감이 클까요?

-증상정리-
1.코속으로 들어오는 공기가 적은느낌.. 일반적인코막힘이아니라 콧속 깊숙한곳이 좁은느낌?막힌느낌?이 들어서 숨이 잘안쉬어집니다..
2.위에 증상때문일지라도 몰라도 가끔 코로 숨마쉴때마다 코골이 소리?콧물터지는소리?가 들려서 힘듭니다..
3.콧속깊숙한곳에 콧물이 있는것같은데 빡세게힘줘야 나올락말락합니다..나오면 끈적한 투명콧물덩어리거나 줄줄새는물처럼 나오는 콧물로 나와요. 참고로 누런코는 없어요.다 투명색입니다.
--질문--
병원에서 받은 비염약(항히스타민,코막힘약) 꾸준히 먹어봤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서 질문합니다..비염수술은 워낙 부작용이 심하다고해서 웬만하면 안하려고 하는데 병원의사선생님께서 비중격만곡증수술만해도 나아진다고했는데 확실한 답변을 얻고자 질문드립니다.비염수술안하고 비중격만곡증수술만해도 콧속으로 들어오는 공기가 많아질수있을까요?참고로 아래사진은 제콧속내시경입니다.왼쪽사진이 오른쪽콧속,오른쪽사진이 왼쪽콧속입니다.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도와주세요


답변

Re : 비염수술은 안하고 비중격만곡증 수술만해도 수술전후 체감이 클까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환자 상태에 따라 다르기에 현재 정보만으로는 답변이 어렵습니다. 가까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이후 상담 받아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