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 증상이 위경련인가요?

어제 평소 거의 안하던 음주와 과식을 좀 했습니다.그리고 오늘 아침에 일었나느넫 배가 살짝 아프더니 3시간 전부터 명치끝을 중심으로 꽉잡는 통증이 있네요.평소 이랗게 아파본적이 없는데 이게 위경련인가요?


답변

Re : 제 증상이 위경련인가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제공된 정보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제가 알기로 제공되는 증상에 가장 부합하는 질환이 위경련입니다. 위경련은 위의 근육이 경련되어 발생하는 통증으로, 명치 주변에서 시작하여 가슴의 중앙 또는 상복부로 퍼질 수 있습니다. 음주와 과식은 위의 부담을 늘릴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위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경련의 증상은 다양한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위경련은 다른 소화기관 질환인 위염, 십이지장궤양 등과 혼동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세한 증상과 의료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진단을 정확히 내릴 수 있습니다.

만약 위경련이 의심된다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자가 관리 방법이 있습니다. 식사를 작고 자주 하는 것, 과식과 알코올 섭취를 피하는 것,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 배가 차지 않은 상태에서 누워있는 것을 피하는 것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들이 증상을 완전히 해결하지는 않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제 증상이 위경련인가요?
김범철
김범철[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위경련 또는 위산과다또는 역류성 식도염 입니다.
위내시경 검사하면 어떤 병명인지 알수있습니다.
내과병원 가서 위내시경하는게좋아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