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정출혈인가요 생리인가요? (사진 죄송합다

이제 피임약 안먹을려고 4팩까지 다 먹고 다 먹은 날이 5월 13일이거든요? 그리고 생리를 5월 17일부터 21일동안 했는데 5월 26일 또 피 나오는데 생리인가요 부정출혈인가요..?관계는 4월 28일이랑 5웡 16일에 했는데 착상혈일 가능성 높나요..?
이번 생리 5/17~21일
관계 4/28,5/16
피임약 다 먹은 날 5/13
부정출혈..? 생리..? 5/26~
피임약 휴약기때 항상 5일차에 생리 터졌고 이번엔 피임약 끊으니까 생리 끝나고 5일뒤에 저렇게 나오네요


답변

Re : 부정출혈인가요 생리인가요? (사진 죄송합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생리는 자궁 내막의 탈락으로 인해 발생하는 정기적인 혈액 배출이며, 부정출혈은 생리 주기 외에 발생하는 경량의 출혈을 말합니다.

피임약을 복용 중이신데 피임약을 마지막으로 먹은 날이 5월 13일이고, 이후 생리가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5월 26일에 다시 피가 나온다고 하셨는데, 이 경우에는 부정출혈의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피임약을 복용하다가 피임약을 중단하면 생리 주기가 조정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생리 주기와 관련된 변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가끔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월 26일에 나타난 출혈은 피임약 중단 후 생리 주기 조정과 관련된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나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상세한 병력과 검사 결과를 토대로 진단을 내릴 수 있으며, 적절한 조언과 치료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