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새 혀에 염증
SMART TAG : , 내과, 혀의질환

증상이 발생한지 1주일 살짝 안됐고 혀 뒤쪽에 염증이 버섯처럼 하나 올라왔고 요새 혀에 백태가 많이 생기는데 양치를 해도 생깁니다. 무슨 병일까요? 성병인가요??


답변

Re : 요새 혀에 염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제가 헛기침도 많이 하는데 그게 이유인 것 같습니다. 혹시 전염 가능성이 있나요?

제가 헛기침도 많이 하는데 그게 이유인 것 같습니다. 혹시 전염 가능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혀의 염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혀 뒤쪽에 생긴 버섯 모양의 염증과 백태가 많이 생기는 것은 여러 가지 가능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혀의 염증: 혀의 염증은 혀의 조직이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는 식품 알러지, 자극적인 음식 또는 음료의 섭취, 구강 위생의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염증은 혀의 표면에 붉은 반점, 종기, 창자 등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재채기 후 혀의 피부 파열: 재채기가 과도하거나 격렬하게 발생하면 혀의 피부가 파열되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재채기로 인한 염증 반응으로 혀 뒤쪽에 버섯 모양의 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타 원인: 성병은 단독으로 혀의 염증이나 백태의 발생을 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성적 접촉으로 인해 성병이 의심된다면 해당 성병의 증상을 포함한 기타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성병에 대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계속해서 걱정된다면, 치과 또는 구강 질환 전문의를 찾아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추가적인 검사나 검진을 시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요새 혀에 염증
김범철
김범철[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점막 세포의 비정상 증식입니다.
이비인후과 병원에가서 레이저 시술로지져서 제거하면 됩니다.
제거후 연고도 처방받아서바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