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옆에 핸드폰손전등 빛을 비추고 눈을보면 많이 안좋아지나요? 어떻게 안좋아지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그린 사진처럼 눈 바로 정통으로 폰 손전등 빛을보진 않앗는데
눈 옆에 핸드폰라이트(손전등)을 켜서 2-3cm 거리에 빛을 비춘상태에서 거울로 눈에 모가 들어갔는지 테두리가 왜이런지 등 눈을 살펴보면 핸드폰라이트(손전등)빛때매 눈이 많이 안좋아지나요? ㅠㅠ
안과정밀검진 해봐야하나요?ㅠ

어젯밤 눈에 뭐 들어간것같이 이물감으로 불편해서
거울로 눈을보니 방에 불이 어두워서 잘안보엿어요.

그래서 첨엔 핸드폰라이트(손전등)키고 눈밑.위 눈꺼플과 근처흰자쪽에 비춰서 보다가 아무것도없고 이물감도 사라져서 라이트를 끌까하다가
가만보니 까만 눈동자에 테두리가 회색?같이 옅은 띠가 잇길래 먼가 싶어서
눈 바로 옆에 2-3cm정도 핸드폰라이트(손전등)키고 제눈은 거울을 든 정면을 보면서 눈동자를 관찰을 한 2-3분은 했던것같아요.

회색같은띠는 찾아보니 노인환같은거라고도 하던데ㅠ
제가 한 5-6년간 내내 종일 컴터보는 사무업무를 많이 했다보니 비문증도 생긴진 됫고요 안구건조증도 잘생기고 시신경이 좀 약해서요 눈에 한번 신경쓰이면 계속 좀 보거든요ㅠㅜ 그래서 1년에 한번씩 눈 정기검진합니다.
나이는 29입니다ㅠ

근데 핸드폰라이트(손전등)는 생각도 못해봣고 잘몰랏는데 눈에 핸드폰라이트(손전등)를켜서 빛을 비춘상태에서 거울로 눈을보면 눈이 많이 안좋아지나요? ㅠㅠ

눈안속까지 좀 가렵기도하고 먼가 열감? 이라해야하나
시리거나 따갑거나 화한 느낌이 드는거 같기도하고 또 한번씩이지만 흐릿하게 보이는거 같기도한데 제느낌일까요?ㅠㅠ
시력이 나빠진건 아닌것 같긴한데요ㅠ

안과에서는 안압.세극등현미극검사만했는데
안압은 정상이고
염증끼가 좀 잇으니 염증약.인공눈물 좀넣어보고 쉬어보고 더아프거나 눈은 지금 꽤 잘보이는듯한데 만일
안보이면 오래요ㅠㅠㅠㅠ 안보일때 가면.... 그게더 문제 아닌가요...?;;

괜찮을까요?
그리고 보통 눈이 어떻게나빠지나요?
망막박리.열공.시력저하 안되죠?

경과보고 괜찮아지면 안과 안가봐도될까요!?
눈건강이라 많이 염려됩ㄴㅣ다ㅠ


답변

Re : 눈옆에 핸드폰손전등 빛을 비추고 눈을보면 많이 안좋아지나요? 어떻게 안좋아지나요?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제가 눈이 불편한감도 잘생기고해서요 ㅠㅠ 걱정이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ㅠㅠ

감사합니다 제가 눈이 불편한감도 잘생기고해서요 ㅠㅠ 걱정이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눈 옆으로 해서 아주 오랫동안 빛을 비춘다고 하더라도, 특별한 눈의 이상은 생기지 않습니다.
기술해 주신 상황에서 눈에 이상이 생길 확률은 거의 없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과에서 검진도 하셨고, 염증약, 인공눈물 넣고 괜찮다면 안과에 가서 진료를 따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눈옆에 핸드폰손전등 빛을 비추고 눈을보면 많이 안좋아지나요? 어떻게 안좋아지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르게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르게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눈 옆에 핸드폰 손전등 빛을 비추고 눈을 보는 것은 눈에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빛은 눈을 자극하고 시력에 일시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강한 빛에 직접 노출되면 눈이 부을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눈의 피로, 건조함, 시력 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이물질이 들어간 것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눈 건강을 위해 안과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과 전문의는 눈 건강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회색 띠나 열감, 가려움 등의 증상은 눈에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안과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안압 검사, 현미경 검사, 시력 검사 등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안과 검진: 눈 건강을 평가하고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으세요.
적절한 안전 거리 유지: 스마트폰, 컴퓨터, 책 등을 읽을 때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고, 자주 눈을 쉬는 시간을 가지세요.
적절한 조명: 작업하는 공간이나 환경에서 적절한 조명을 유지하세요.
안경 또는 콘택트렌즈 사용: 시력이 나빠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사용해야 한다면 정확한 처방에 따라 사용하세요.
올바른 생활습관: 건강한 식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등을 유지하세요.
하지만 제공된 정보는 일반적인 내용일 뿐이며, 개별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눈옆에 핸드폰손전등 빛을 비추고 눈을보면 많이 안좋아지나요? 어떻게 안좋아지나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안구 건조증 부터 유발이 되면서 시력저하 현상이 생길 것 같습니다. 삼가 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