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광대뼈 골절 (함몰)

오른쪽 광대뼈 골절 당하여 함몰 된 상태라고 합니다.

1) 2개의 병원에서 진료 받았는데 한 곳은 함몰된 부위가 차오를거고 골절은 뼈가 다시 붙을테니 수술 할 필요 없다고 하였고
한 곳은 함몰된 부위는 차오르지 않고 함몰된 상태에서 뼈가 붙어서 평평 해 진다고 합니다.
함몰 된 광대뼈가 다시 차오를 수 있을까요??.. 수술하지 말라는 병원의 말 믿어도 될까요??

2) 뼈 골절은 2주 안에 수술해야 한다고 하는데 지금 진료 보는데만 1주의 기간이 지났고 재진료 보고 수술날짜 잡게되면 2주는 넘길 것 같은데 3주전 까진 수술 상관 없을까요??


답변

Re : 광대뼈 골절 (함몰)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광대뼈 골절의 치료 방법과 시기에 대해서는 개별적인 상황과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지침이 있습니다:

함몰된 광대뼈의 상태: 함몰된 광대뼈가 차오르지 않고 함몰된 상태에서 뼈가 붙어서 평평해진다는 의견을 제시한 병원의 의사의 견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병원마다 의사의 판단과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의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기적인 측면: 일반적으로 광대뼈 골절은 가능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절 후 2주 이내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권장되는 이유는 뼈의 정렬을 복구하고 조기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각각의 상황에 따라 치료 시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상황을 평가하고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대뼈 골절의 치료에 대해서는 의사의 진단과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태와 증상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최적의 치료 방법과 시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세한 상담을 통해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광대뼈 골절 (함몰)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집도의 하시는 교수님과 잘 상의 하셔서 결정을 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자료가 부족하여 판단은 불가할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