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고환부분 검은점 (사진첨부)

4~5일 정도 되었고 습진 처럼 따가운 느낌이라 그냥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오늘 보니까 고환 쪽 ( 허벅지와 맞닿는 부분 )에 검은 점이 여러개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매몰모 같은것인줄 알았으나 여러개가 있어서 뭠지 궁금합니다
점들이 튀어나오진 않았고 주변피부는 붉은색이고 조금 따갑습니다
혹시 어떤 상태인건지 성병같은건가요??ㅔ


답변

Re : 고환부분 검은점 (사진첨부)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고환 부분에 나타나는 검은 점이나 여러 개의 점이 있다면, 직접적인 상태를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점의 색상, 모양, 텍스처, 주변 피부의 증상 등을 포함하여 전체적인 증상을 고려해야 합니다.

검은 점이 성병과 관련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정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성병은 여러 가지 증상을 가질 수 있으며, 자가 진단이 어렵고 전문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고환 부분에 나타난 검은 점이나 이와 관련된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비뇨기과 또는 피부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진단 검사 결과를 종합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고 필요한 조치를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고환부분 검은점 (사진첨부)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모낭주위염증 소견으로 보여집니다. 피부과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