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30525

작년가을에귀가아파서약국에서추천해주는'설포플렉스피케이정'''엔오부스터정'두가지의약을10알씩사서각1알씩10일을먹었는데5일쯤부터먹을때하루하루감각이둔해지는것같더니다먹고나서는귀도잘안들리고몸에전체적인감각이둔해졌어요..청력은약을먹기전엔귀가정말밝다고자주들을만큼좋아서멀리서나는작은소리도잘들을수있었는데위의약들을먹은이후로는가까이서하는말도명확하게안들려서다시물어볼때가많아요..후각도예전엔작은냄새도쉽게알아차리고는했는데이제는진한냄새만알수가있어요..위의약들을먹고서부터생긴다른불편한점은약들을먹기전엔잘때내가잠이든다는걸느끼고잠이들었고내가잠을안자려면안잘수있어서잠을통제할수있었는데위의약들을먹고서부터는의식을잃듯이잠이들어서잠이든다는걸인식할수가없고통제할수가없어요..작년가을에약을5일째먹는후부터조금씩감각이둔해지는것같으면서5일째부터하루하루약을먹을수록감각이둔해지고몸이안좋아지는게확연하게느껴졌고특별한생활의변화는없었기에..위의약들때문에나타난문제는맞는것같아요..그때위의2가지약을하루한알씩하나는아침에먹고하나는밤에먹고그렇게10일을먹었어요..위의약들을먹고전체적으로몸의감각이둔해지고후각,청각,수면문제가발생했는데..어떤병원에어느진료과를찾아가야할까요..?

약을먹기전의상태로간절히돌아가고싶은데어떻게해야할까요..?


답변

Re : 230525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약물 복용 후 발생한 증상으로 인해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의사의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며, 아래의 안내를 따라 병원을 찾아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과/일반 외과: 약물 복용 후 전반적인 증상 변화와 관련된 건강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내과나 일반 외과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약물 복용에 따른 부작용 가능성과 관련된 질환을 평가하고 추가적인 검사나 검진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비인후과: 약물 복용 후 청력과 후각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났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청력 및 후각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약물의 부작용 가능성과 관련하여 진단과 치료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신경과: 감각 변화와 수면 문제와 관련된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를 찾아 상담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약물의 영향과 관련된 신경학적 평가와 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상세한 병력과 증상에 대한 정보를 평가하고 신체 검사 및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문제를 상세히 설명하고 의사의 조언을 따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