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면역력이 약하신분일지라도 감염확률이 낮을까요?ㅜ

안녕하세요 저번에

VRE나 CRE같은 접촉주의 환자 A가 만진 물건B를 만진 C가 만진 물건D를 만진 F라는 사람이 감염될 확률은 어느정도 일까요

라는 질문을 드렸었을때 답변 감사히 받았습니다ㅎㅎ
저도 일반인의 경우는 잘 감염되지않는것은 알고있고 저 정도로 감염경로가 4~5번 걸러지니 균이 많이 없을것으로 사료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번 더 여쭈어봅니다.


답변

Re : 면역력이 약하신분일지라도 감염확률이 낮을까요?ㅜ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경우에도 감염 확률은 일반적으로 높아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병원 감염이나 다른 감염 질환에 노출될 때 더 쉽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이는 면역체계의 기능이 약해져 바이러스, 세균 등의 병원체에 대한 저항력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일반적인 예방 수칙을 특히 중요하게 따라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손을 깨끗하게 씻고 손 세정제를 사용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신체 활동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모든 경우에 감염 확률이 낮다고 일반화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감염에 노출된 정황, 감염성 질환의 종류와 환경 등 다양한 요인이 감염 확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감염 확률을 정확히 평가하려면 개인의 상황을 고려하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