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이불편한데요

제가 최근에 두달전부터 눈에 이물감과 안구건조 증상이 생겨서 강남에
좀 큰 안과에 가서 종합검사를 했더니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하더군요
근데 눈위꺼풀을 까 뒤집으면 나오는 그 붉고 핑크색 부분을 사진찍어서 컴퓨터로 봤더니 칼자국이 있다고 하는겁니다..흰색으로 그부분만 비어있더라구요
왜그런진 자기도 알수없고 해줄약이 없다는데요
의심가는건 두달전에 있었던 일이 있는데 그 두달전 이후부터 눈상태가 계속 이럽니다..
저 칼자국 때문에 제 눈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치료하거나 그럴 방법이 없는걸까요??


답변

Re : 눈이불편한데요
이효석
이효석[전문의] 밝은안과21의원
하이닥 스코어: 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효석입니다. 해당 부분은 정확히 진료를 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인 듯 합니다.
예전에 다래끼를 짼 자국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패여있을 수도 있구요..... 해당 부분은 댁 근처 타안과에서라도
한번 다시 진료를 보시고 판단을 들어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눈이불편한데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눈에 이물감과 안구건조증상이 지속되고, 안과 종합검사에서는 이상이 없다는 판단을 받았다는 것은 조금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그러나 눈위꺼풀을 까 뒤집어보니 칼자국이 보인다는 것은 다른 징후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칼자국은 눈을 자극하거나 손상시킨 후 남을 수 있는 흔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다음과 같은 접근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의견: 다른 안과 전문의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종합검사 결과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된 경우에도 다른 전문가의 시각을 듣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의사에게 사진을 보여주고 해당 부분에 대한 평가와 조언을 얻어보세요.

두 달 전의 사건: 두 달 전에 있었던 일과 눈상태 변화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사건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전문가와 공유하고, 그 사건과 눈 증상 사이에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추가 검사: 칼자국이 의심스럽다면, 해당 부위에 대한 추가적인 검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칼자국이 눈 건강에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기 위해 더 깊이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눈 건강 습관: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습관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매일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화장품이나 환경 요소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안경이나 안전 고글을 착용하십시오. 눈을 자주 휴식시키고, 특히 장시간의 화면 시간 동안에는 주기적인 눈 운동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건강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받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안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가장 좋습니다. 눈 증상이 계속되고 진전이 없다면, 다른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추가적인 검사나 조치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