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질문

그냥 가끔 뻐긋해서 몸을 좌우로 스트레칭을 하는데요.가끔 그냥 오늘 귀마개를 하고 하는데 폐쪽 느낌이 오는거 같고 숨소리도 달라지는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귀마개를 벗고 했는데 벗고 했을 때는 이상이 없더라고요. 혹시 문제가 있을까 질문 남깁니다. 아 제가 오늘 이거 때문에 확인하려고 제가 강박이 조금 있거든요. 확인해보려고 그래서 빨리 많이 그냥 좌우로 많이 움직여 봤는데요. 고개랑 등 허리랑 같이. 그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다리가 저리더라고요.


답변

Re : 질문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귀와 호흡기 사이의 관련성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마개를 착용하면 귀와 관련된 부분에 압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귀와 호흡기 사이의 기능적 연결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마개를 착용하고 스트레칭 동작을 할 때 폐쪽 느낌이 오고 숨소리가 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강박감으로 인해 빠르고 과도한 운동을 하실 경우 다리의 저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혈류의 장애나 신경 자극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대부분 잠시 동안만 지속되며, 귀마개를 벗거나 스트레칭 동작을 멈추면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의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신체적인 평가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질문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내과 진료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