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머시론 복용 후 생리 양 변화

병원에서 자궁내막증 진단 받고 의사 선생님께서 비잔정을 권했었습니다.
비잔정 부작용이 무섭다 말씀드리니 대체 약으로 머시론을 말씀해주셨고
5월 생리 시작 첫날부터 오늘까지 4일 섭취하였습니다.
근데 생리 양이 평소와 차이날 정도로 엄청 많아졌고, 원래 4일 후반부터 팬티라이너를 해도 될 정도로 양이 확 적어지는데
생리 5일째인 지금 양이 줄지를 않습니다.. 라이너를 차기엔 양이 많은 정도입니다...
머시론 부작용인가요? 아니면 적응기간이라 그런건가요? 약을 중단해야할까요? 생리가 끝나지 않을거같아 걱정입니다..


답변

Re : 머시론 복용 후 생리 양 변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머시론은 자궁내막증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 중 하나입니다. 약물 복용 후 생리 양이 변화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 경험하는 부작용은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리 양이 평소와 차이나고 지속적으로 많은 양을 경험하고 있다면, 이는 머시론의 부작용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일부 환자들은 머시론 복용 후 생리 양이 증가하거나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일시적이며, 약물 복용에 대한 적응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 양이 지나치게 많거나 지속적으로 이상한 양을 경험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개인의 상황을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약물 중단 여부와 관련해서도 의사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머시론 복용 중 생리 양이 많아지거나 이상한 양을 경험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상황을 공유하고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개인의 상황과 응답에 기반하여 적절한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