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턱 핀 제거시 문의 성형외과 전문의께 답변듣고싶습니다

오래된 무턱절골때 사용했던 핀제거를 하려고 합니다
처음 성형해주셨던 의사선생님을 만나뵈었습니다
의사선생님은 최대한 다 빼보겠지만 100프로라고 장담은 어렵다며
그러나 최선다해 제거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어느 성형외과 의사의 블로그를 보니 핀제거 시도하고
다 제거하지 않으면 감염등 더 큰 일이 발생한다고
다 빼려면 뻬고 열었다가 핀이 남은 상태로 다시 닫으면
큰일 난다는 글이었습니다

다 제거하면 좋지만 그래도 만약이라는게 있으니
만약 핀제거 후에 완벽히 제거 못한 핀이 있다면
추후 큰 문제가 될 수있나요?


답변

Re : 턱 핀 제거시 문의 성형외과 전문의께 답변듣고싶습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턱 핀 제거와 관련하여서는 실제로 그 부위에서 일어날 수 있는 특정 문제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제거: 핀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상황입니다.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상태로 남겨둘 경우, 잠재적으로 감염, 조기 늦어짐, 불편감, 또는 다른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의사의 조언: 의사는 해당 상황을 가장 잘 판단할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의사와 상담한 후 의사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가 최선의 판단으로 핀을 최대한 제거하겠다고 하셨다면 그에 따르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후속 관찰: 핀을 제거한 후에도 핀 조각이 남아있지 않도록 확인하기 위해, 제거 후 일정 시간 동안 조기 또는 후기 관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떠한 합병증이나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합병증: 만약 핀 조각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감염, 염증, 통증, 불편감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은 핀이 남아있는 정확한 위치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핀 제거 시도 후에도 핀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경우에는 잠재적인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관련된 요인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핀 제거 후의 후속 관찰과 의사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어떠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