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정신과진료

안녕하세요 정신과 진료를 보아야 할지 고민되어 글 올립니다

늘상 그렇지는 않고 간혹 특정 상황에 감정 조절이 어렵고 울컥하면서 약간 숨이 가빠집니다.

요즘 두통으로 자나팜 0.125mg 포함된 약을 복용 중인데 조금 나아지는데요

정신과의원에서 약 처방받아서 약 먹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답변

Re : 정신과진료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감정 조절이 어렵고 울컥하며 숨이 가빠지는 상황이 간헐적으로 발생한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두통으로 자나팜 0.125mg를 복용하고 있어서 약간 나아지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정신과 진료는 감정, 정서, 행동, 인지 등의 정신적인 증상과 장애를 평가하고 치료하기 위해 전문적인 의료진과 상담하는 과정입니다. 정신과 의사는 귀하의 증상과 상황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방안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정신과 진료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약물은 증상을 완화하고 심리적인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 치료의 필요성과 적절한 약물 선택은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판단되어야 합니다. 정신과 의사는 귀하의 증상과 의료 기록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약물 치료 여부와 적절한 약물을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감정 조절이 어렵고 숨이 가빠지는 증상이 계속되거나 장애를 겪고 있다고 느끼신다면 정신과 진료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과 의사는 귀하의 상황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필요한 치료 방안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상담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지원과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정신과진료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정신과 의원에 내원하여 진료 받으시고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여러 치료를 받으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